수계 내 표적 유해물질 연속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수계 내 표적 유해물질 연속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수계 내 존재하는 표적 물질의 농도를 연속적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한 수계 내 표적 유해물질 연속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즉, 본 발명은 표적 물질을 선택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리셉터와, 이 리셉터를 고정한 다공성 멤브레인과, 리셉터와 반응하는 표적물질의 형광신호 세기를 연속 측정하는 센싱 유닛 등이 조합된 모니터링 장치를 이용하여, 수계 내 존재하는 표적 물질의 농도를 연속적으로 용이하게 측정할 수 있고, 수질 관리를 위해 연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 다양한 유해물질의 연속 검출장치 및 방법으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수계 내 표적 유해물질 연속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