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산화막이 코팅된 전극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 산화막이 코팅된 전극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4.6V 이상의 전압에서 작동하는 스피넬 구조의 양극 활물질을 분쇄한 후 알루미늄 호일에 캐스팅하는 단계, 캐스팅된 양극 활물질을 진공 하에서 방치하는 단계 및 진공 하에 있는 양극 활물질에 금속 유기체를 공급한 후 전자 사이클로트론 공명 플라즈마(ECR-CVD)로 처리하여 양극 활물질에 금속 산화막을 증착시키는 단계를 포함함으로써, 고전압 및 고온에서 전해질과의 부반응을 억제하여 고전압 및 고온에서의 안정성 및 열안정성을 향상시키며 고에너지 및 고출력 밀도에서도 우수한 용량과 충방전 사이클 특성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