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이차전지용 전해질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온 전도도 및 안정성이 향상된 마그네슘 이차전지용 전해질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마그네슘 이차전지용 전해질은 종래 전해질보다 이온전도도가 우수하고, 종래 마그네슘 할라이드 전해질염의 해리도를 향상시키며, 또한, 안정적인 전기화학적 특성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본 발명에 따른 전해질을 포함하는 마그네슘 이차전지의 용량, 출력특성 및 사이클 수명을 조사한 결과, 종래 전해질보다 100회 측정한 후의 단위 무게당 방전 용량이 매우 우수하므로 마그네슘 이차전지의 전해질 용액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