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호흡기 감염 질환의 실시간 관리를 위한 원격 모니터링 통합정보 서비스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바이러스의 경로를 추적하기 위하여 모든 도시를 순회 판매원 문제(TSP)로 모델링하고, 유전자 알고리즘(GA)을 결합함으로써, 최초 발생지로부터 어디로 확산되는 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 수 있으며, 이러한 확산지역의 예측을 통해서 지역의 피해를 최소화시키고, 백신 투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