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플라즈마 증착법을 이용한 나노촉매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산화물 기판 또는 분말 상에 아크 플라즈마 증착법으로 증착된 금속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나노촉매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나노촉매는 금속 나노입자가 기판 또는 분말에 고르게 분포되면서 안정적으로 고착화됨으로써 우수한 촉매 활성을 갖고, 또한 아크 플라즈마 증착법을 이용하여 증착시 전압의 세기를 조절함으로써 증착되는 금속 입자의 크기가 조절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