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코어 광섬유를 이용한 광소자 및 이를 이용한 광신호의 분할 또는 결합 방법

Abstract

다중코어 광섬유(multicore optical fiber)를 이용한 광소자는, 복수 개의 입력 코어를 갖는 입력 광섬유; 상기 복수 개의 입력 코어에 각각 대응되는 복수 개의 출력 코어를 갖는 출력 광섬유; 및 상기 입력 광섬유 및 상기 출력 광섬유 사이에 위치하며, 코어 간에 광신호의 결합이 일어나도록 상기 입력 광섬유 및 상기 출력 광섬유에 비해 작은 직경을 갖는 결합 영역을 포함할 수 있다. 다중코어 광섬유에서 테이퍼지게(tapered) 형성된 결합 영역을 이용하여, 입력단의 코어로 입사된 빔이 출력단의 코어들로 원하는 만큼씩 분기되도록 하거나, 입력단의 코어들로 입사된 빔이 결합되어 출력단의 코어로 출력되도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