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자의 값의 범위를 이용한 중간 언어 변환 방법과 그를 위한 시스템 및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Abstract

중간 언어 변환 방법은, 미리 결정된 연산자를 포함하는, C 언어(C-language) 기반의 소스(source) 파일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소스 파일을, 상기 연산자에 대응되는 문자열을 포함하는 플랫폼(platform) 독립적인 중간 언어(intermediate language) 코드로 변환하는 단계; 및 상기 연산자에 대해 미리 결정된 값의 범위를 이용하여, 상기 플랫폼 독립적인 중간 언어 코드로부터 플랫폼 종속적인 문법 오류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플랫폼에 따라 값이 달라지는 연산자를 플랫폼 독립적인 중간 언어 코드상에 문자열로 표현하고, 컴파일러에 미리 저장된 해당 연산자의 값의 범위(예컨대, 최대값 및 최소값)을 이용하여 문법 체크를 수행함으로써, 플랫폼 종속적인 중간 언어 코드로의 컴파일을 거치지 않고도 해당 연산자가 포함된 구문이 특정 플랫폼에서 문제를 발생시키는지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