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패턴인식 방법, 및 이를 이용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시스템, 휴대용 단말, 및 패턴인식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클라우드 서버를 통하여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패턴인식 기술의 구동이 가능하며,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의 구동을 위해 소프트웨어의 이식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물질 데이터베이스의 업데이트가 용이하고, 물질 데이터베이스뿐만 아니라 패턴인식 모델 및 소프트웨어의 진화가 가능한 효과를 창출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센서어레이 패턴인식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에 의한 사용자 휴대용 단말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시스템을 포함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센서어레이 패턴인식 시스템은, 상기 휴대용 단말가 센서어레이 및 단말센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시스템가, 상기 센서어레이로부터 측정된 센서정보로부터 패턴인식을 위한 피처를 추출하도록 구성된 피처추출부; 상기 단말센서로부터의 단말정보와 함께 상기 피처 추출부로부터의 피처를 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된 패턴인식모델과 물질데이터베이스와 매칭시키도록 구성된 패턴인식처리부; 및 상기 패턴인식처리부에서의 매칭 결과에 따라 물질을 추정하도록 구성된 물질추정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패턴인식모델과 상기 물질데이터베이스는 상기 물질추정부에 의하여 업데이트되도록 구성되며, 상기 추정된 물질에 대한 정보는 상기 휴대용 단말로 재전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