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PEI 나노겔 및 이를 포함하는 조영제 또는 약제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Gd-PEI 나노겔 및 이를 포함하는 조영제 또는 약제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Gd-PEI 나노겔은 무정형이고 유연한 성질을 가지므로 RES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통과할 수 있고, 최소한의 세포 독성을 나타내며, 우수한 인 비보 종양 표적화가 가능하므로, 조영제 및 약물 전달체로서의 높은 생의학적 잠재력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