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어를 따라 이동하는 로봇의 구동 바퀴 및 이를 구비한 로봇

Abstract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와이어를 따라 이동하는 와이어 이동형 로봇의 구동 바퀴는 모터에 의해 회전구동하는 회전축이 체결되는 내륜과, 상기 내륜을 감싸도록 형성되며 상기 와이어 상에 안착되는 외륜과, 상기 내륜과 외륜 사이에서 상기 내륜과 외륜을 탄성적으로 연결 지지하는 완충 지지체를 포함하고, 상기 완충 지지체의 탄성 움직임에 의해 상기 내륜과 외륜의 상대적인 움직임을 허용하여 전달되는 충격을 완충한다. 본 발명의 다른 측면에 따른 와이어를 따라 이동하는 와이어 이동형 로봇은 로봇 몸체와, 상기 구동 바퀴와, 상기 회전축을 회전시켜 상기 구동 바퀴를 구동시키는 모터 및 상기 구동 바퀴와 상기 로봇 몸체를 연결 지지하는 연결 암을 포함하고 상기 모터에 의해 상기 구동 바퀴가 상기 와이어 상에서 회전 구동하여 상기 로봇이 상기 와이어의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