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증착법을 이용한 탄소 담지 촉매 입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진공 증착법을 이용하여 모재인 파우더 표면위에 입자 크기의 균일성이 우수한 금속, 합금 나노입자를 증착시키고, 모재를 용매라든지 열에 의해 녹여서 나노 크기의 금속 및 합금 나노입자를 합성하는 방법과 그 제조 장치 방법에 관하 것으로, 특히 종래 방법에서의 단점인 화학적 환원방법을 통한 다단계, 고가 합성방법을 해결하기 위한 효율적이면서 저가의 합성방법으로써, 매우 균일한 크기를 갖는 금속, 합금 촉매 나노입자 및 카본에 담지된 금속, 합금 촉매 나노입자의 합성 방법 및 그 제조 장치를 제공함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