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luR1 길항제로 작용하는 사이에노피리미디논 유도체

Abstract

본 발명은 대사성 글루타메이트 수용체 서브타입 1에 길항제로 작용하여 대사성 글루타메이트 수용체 관련 질환, 즉 신경병성 통증과 편두통과 같은 통증, 불안장애나 정신분열증과 같은 정신질환, 요실금, 그리고 파킨스병이나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퇴행성 뇌질환 등에 약학적 활성을 보이는 사이에노피리미디논 유도체, 이들 화합물의 제조방법, 그리고 이들 화합물이 유효성분으로 함유된 약제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