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공기 이차전지용 복합금속산화물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공기 이차전지에서 충방전 시 발생하는 과전압 및 충전시 양극에서 발생하는 전해질의 산화분해를 억제할 수 있는 리튬-공기 이차전지용 복합금속산화물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리튬-공기 이차전지용 복합금속산화물 촉매는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된다.[화학식 1]A2[Ir2-xAx]O7-δ상기에서 A는 납(Pb) 또는 비스무스(Bi) 이고, x는 0 내지 1이며, δ는 0 내지 1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