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기반 실내 위치 검출방법 및 이를 이용한 휴대용 단말기

Abstract

본 발명은 영상기반 실내 위치 검출방법 및 이를 이용한 휴대용 단말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별도의 영상 데이터베이스 없이 오직 영상과 실내 지도만에 의하여 사용자의 실내 위치 검출이 가능한 영상기반 실내 위치 검출방법 및 이를 이용한 휴대용 단말기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에 의한 영상기반 실내 위치 검출방법은, (a) 사용자 단말기에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하나 이상의 방향에 대한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b) 상기 획득된 사용자의 방향에 해당하는 영상에서 건물 내부의 피처(feature)를 추출하는 단계; (d) 상기 사용자의 방향과 추출된 영상의 피처를 건물 실내 지도 정보와 매칭하는 단계; (e) 상기 영상과 맵의 매칭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 단말기의 위치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