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기반 실내 위치 검출방법 및 이를 이용한 휴대용 단말기

본 발명은 영상기반 실내 위치 검출방법 및 이를 이용한 휴대용 단말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별도의 영상 데이터베이스 없이 오직 영상과 실내 지도만에 의하여 사용자의 실내 위치 검출이 가능한 영상기반 실내 위치 검출방법 및 이를 이용한 휴대용 단말기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에 의한 영상기반 실내 위치 검출방법은, (a) 사용자 단말기에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하나 이상의 방향에 대한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