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고표면적의 구리나노입자를 포함하는 구리/아연/알루미늄 촉매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구리, 아연 및 알루미늄 전구체를 유기 용매에 용해시켜 금속 전구체 용액을 제조하는 금속 전구체 용액 제조단계; 염기 수용액을 제조하는 염기 수용액 제조단계; 상기 제조된 염기 수용액을 상기 제조된 금속 전구체 용액에 대하여 첨가하고, 상기 염기 수용액과 상기 금속 전구체 용액을 혼합하고 교반하여 금속나노입자를 침전시키는 금속나노입자 침전단계; 및 상기 침전된 금속나노입자를 수집하고 세척하여, 건조시킨 후, 소성하여 구리/아연/알루미늄 촉매를 얻는 촉매 제조단계; 를 포함하는 구성을 취함으로써, 활성이 뛰어난 구리/아연/알루미늄 촉매를 얻을 수 있게 하는, 고표면적의 구리나노입자를 포함하는 구리/아연/알루미늄 촉매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