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증기-이산화탄소 복합개질을 위한 고내구성 금속폼 지지 촉매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기존에 금속폼 지지체 코팅에 사용되었던 Sol-gel법과 Slurry방법을 복합적으로 이용하여 선택적으로 코팅량 및 지지층 두께를 제어할 수 있으며, 지지체 표면에 균열이 발생하지 않음으로써 열전도도 및 열분산도가 우수한 금속폼 지지체와 넓은 비표면적을 지니는 담체물질의 장점을 동시에 이용하여 수증기-이산화탄소 복합 개질 반응에 우수한 촉매 지지체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