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종양 표적화 초음파 조영제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간 종양 표적화 초음파 조영제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구체적으로는, 기체 발생 코어 및 히알루론산 외피를 포함하는 간 종양 표적화 초음파 조영제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간 세포에 특이적으로 전달되어 정상 간세포와 종양 간세포를 초음파 영상화에 의해서 용이하게 구별할 수 있으며, 수성 조건 하에서 뛰어난 안정성을 보이고, 세포 독성을 전혀 야기하지 않는 간 종양 표적화 초음파 조영제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