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 모션 인식 기반 보행자 위치 추정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상기한 종래기술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실내에서 모바일 기기를 휴대한 보행자에게 보행자의 불특정 행동패턴이나 모션에 상관없이 자연스럽게 보행자의 위치를 추정하여 실시간으로 위치 정보를 보행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보행자 모션 인식을 통한 보행자 위치 추정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이를 위하여 본 발명에 의한 보행자 위치 추정 방법은, 보행자의 복수의 모션들 중 특정 모션을 인식하는 단계; 복수의 모션들 각각에 대한 고유 보행자 추측 항법 기술(PDR) 중 상기 인식된 특정 모션에 대응하는 고유 보행자 추측 항법 기술(PDR)을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수행된 고유 보행자 추측 항법 기술(PDR)에 의해 보행자의 위치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