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도성 고분자 복합소재 및 이의 제조방법

본 발명의 열전도성 고분자 복합소재는 제1고분자입자와, 상기 제1고분자입자의 표면을 감싸고 상기 제1고분자입자의 열전도도보다 높은 열전도도를 갖는 열전도성층을 포함하는 단위체를 복수개로 포함하고, 상기 단위체의 열전도성층이 서로 연결되어 열전달 통로를 구성하는 것이다. 상기 열전도성 고분자 복합소재를 이용하면, 종래의 복합소재와 비교하였을 때 가벼운 중량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열전도도를 제공할 수 있고, 이를 열간가압성형이라는 간단한 공정을 통하여 제조할 수 있어서, 효율적으로 복합소재 내에 열전달 통로를 형성시킬 수 있는 고분자 복합소재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