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레 유도체 및 이를 포함하는 유기태양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낮은 밴드갭을 갖는 실로레 유도체 및 이를 광활성층에 포함한 고효율 유기태양전지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실로레 유도체는 하기 [화학식 ]로 표시되는 화합물인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실로레 유도체 화합물은 광흡수영역이 넓은 낮은 밴드갭을 가지고 있으며, 정공이동도가 우수하고, 적절한 분자 준위를 가지는 화합물로서, 이를 유기태양전지의 광활성층으로 이용시 효율이 우수한 유기태양전지의 구현이 가능하다.[화학식 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