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극성 구형 게이팅 신호와 함께 동작되는 InGaAs/InP 아발란치 포토 다이오드를 이용하는 근적외선에서의 단광자 검출기

Abstract

본 발명은 InGaAs/InP 아발란치 포토다이오드(APD)에 기초하는, 1.55 μm 의 전기통신 파장에서의 단광자 검출기(SPD)에 관한 것이다. SPD 를 낮은 후방 펄스 잡음에서 동작시키기 위해서는, 항복 전압보다 낮은 DC 바이어스 전압이 InGaAs/InP APD에 인가된다. 양극성 구형 게이팅 신호가 상기 DC 바이어스 전압과 중첩되고 게이트 신호의 각 주기의 게이트 온 시간 동안 항복 전압을 초과하도록 APD에 인가된다. 양극성 구형 게이팅 신호의 사용은 게이트 오프 시간 동안 APD를 항복 전압보다 훨씬 낮게 동작시킬 수 있도록 하고, 이로써 트랩된 전하 캐리어들의 방출을 더욱 빠르게 만들고, 후방 펄스 잡음을 감소시킨다. 결과적으로, SPD의 반복률을 증가시키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