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공기전지(Li-Air battery)용 공기전극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리튬-공기 전지(Li-Air battery)

Abstract

본 발명은 고 용량 및 사이클 특성이 우수한 리튬-공기전지(Li-Air battery)용 공기 전극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리튬-공기 전지(Li-Air battery)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탄소 혹은 탄소, 촉매 및 바인더를 포함한 전극 활물질 슬러리를 스프레이 코팅 법을 이용하여 공기 전극 집전체에 코팅함으로써 집전체의 표면 뿐만 아니라 내부의 프레임까지도 활물질이 균일하게 분산되어 전극 표면의 균일성을 높일 수 있으며, 이로써 리튬-공기전지(Li-Air battery)의 특성이 개선되어 2차전지의 특성이 나타나는 공기 전극 및 이를 양극으로 포함하는 리튬-공기전지(Li-Air battery)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