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성을 향상한 고분자 전해질 막-전극 접합체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촉매층의 표면에 초소수성을 부여하기 위하여 촉매층의 표면 촉매담지체에 종횡비가 높은 나노패턴을 형성하여 표면적을 극대화하고, 그 표면 위에 소수성 박막을 코팅하여 소수성을 증가시킨 고분자 전해질 막-전극 접합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이에 본 발명은, MEA를 구성하고 있는 촉매층의 표면 촉매담지체에 플라즈마 식각에 의한 고종횡비의 나노패턴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촉매담지체에 형성된 나노패턴 위에 소수성 박막을 형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고분자 전해질 막-전극 접합체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