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 측정이 가능한 휴대 단말 및 이를 이용한 고도 측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도 측정이 가능한 휴대 단말 및 이를 이용한 고도 측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고도 측정이 가능한 휴대 단말은, 기압 정보를 수신받는 기압정보 수신부; 상기 기압정보 수신부에서 수신된 기압 정보에 의해 바이어스 기압을 산출하는 기압 보정부; 및 상기 바이어스 기압이 적용된 보정 기압이 출력되는 기압센서; 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