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킹 풀림 개선을 위한 피드백 장치 및 방법

Abstract

연속되는 사용자의 팔과 골프 클럽의 3차원 정보를 감지하고, 3차원 정보를 시간에 따른 각도의 변화에 대하여 분석하고, 분석한 3차원 정보에서 코킹 풀림 시점과 임팩트 시점의 차이 및 백 스윙 탑 시점과 임팩트 시점의 차이를 기초로 코킹 풀림 평가 변수를 생성하고, 일정한 기준에 의해 평가 변수를 해석하여 코킹 풀림을 평가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