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 펙터 개선을 위한 피드백 장치 및 방법

Abstract

사용자의 골프 스윙 동작에서 어깨와 골반의 3차원 방향 정보를 감지하고, 감지된 3차원 방향 정보를 수집하고 동기화하여 저장하며, 저장된 데이터 정보를 기초로 3차원 방향 정보간의 각도 변화를 분석하고, 스윙 동작에서 백 스윙 탑 시점을 추출하여, 백 스윙 탑 시점에서 3차원 방향 정보간의 각도를 기초로 사용자의 어깨-골반의 뒤틀림 정도를 평가하여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