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이동 개선을 위한 피드백 장치 및 방법

Abstract

사용자의 골프 스윙 동작에서 체중 이동을 감지하여, 감지된 체중 이동 정보를 수집하고 동기화하여 저장하고, 저장된 데이터를 기초로 사용자의 발 각각에 실리는 체중 값을 시간에 대하여 분석하여 스윙의 주요 시점을 추출할 수 있다. 어드레스 시점, 백 스윙 탑 시점, 임팩트 시점 및 상기 각각의 발에 실리는 체중 값이 최대인 시점을 기초로 사용자의 체중 이동을 평가하고, 그 평가에 대한 피드백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