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활용하여 깊이 정보를 획득하는 영상처리장치 및 영상처리방법

Abstract

상기 각 정점과 대응하는 각 픽셀의 밝기 값에 상응하는 높이를 상기 복수의 정점에 설정하여 입체 메쉬를 형성하는 단계; 상기 높이의 차이가 기 설정된 범위 내에 있는 메쉬 영역을 결합하여 상기 입체 메쉬를 단순화하는 단계; 상기 영상의 깊이 값들을 갖는 복수의 기준점을 상기 영상의 시점(view point)으로 상기 영상에 매칭하는 단계; 상기 매칭된 기준점에 상기 단순화된 입체 메쉬의 정점들을 대응시켜 상기 정점들의 깊이 값을 추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는 영상처리방법은 영상의 복수의 픽셀에 대응하는 복수의 정점(vertexes)과 복수의 다각형으로 구성되는 평면 메쉬를 형성하는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