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물체의 3차원 메쉬 모델의 텍스쳐 생성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대상 물체를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복수의 컬러 영상을 기초로 대상 물체의 3차원 형체를 나타내는 3차원 메쉬 모델에 매핑될 고화질 텍스쳐를 생성하는 텍스쳐 생성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에 번짐이 적은 고화질의 텍스쳐를 생성할 수 있으며, 대상 물체의 3차원 형체를 나타내는 3차원 메쉬 모델의 사실감을 높여주고, 나아가 해당 대상 물체가 포함되는 디지털 영상 전체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