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적 안정성 및 기계적 강도가 향상된 입체이성질 복합체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입체이성질 복합체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D형 폴리락티드와 1종 이상의 단량체로 이루어진 ① D형 락티드 및 상기 단량체의 공중합체, 및 L형 폴리락티드와 1종 이상의 단량체로 이루어진 ② L형 락티드 및 상기 단량체의 공중합체를 포함함으로써, 기계적 강도 및 열적 안정성이 우수하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범용 플라스틱 대체제, 고성능 의료용 소재 등에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