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주행차량을 위한 도로정보 검출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무인주행차량

Abstract

본 발명은 무인주행차량을 위한 도로정보 검출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무인주행차량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도로정보 검출방법은, 무인주행차량에 설치된 레이저 거리 센서를 이용하여 무인주행차량의 주변 환경을 스캔하는 단계와, 레이저 거리 센서가 스캔한 정보로부터 레이저 반사량 정보 및 거리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와, 획득된 레이저 반사량 정보의 패턴 인식 및 거리정보를 이용하여 도로정보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