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주행차량을 위한 교차로 검출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무인주행차량

Abstract

본 발명은 무인주행차량을 위한 교차로 검출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무인주행차량을 나타내는 도면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교차로 검출 방법은 무인주행차량에 설치된 레이저 거리 센서를 이용하여 무인주행차량의 주변 환경을 스캔하는 단계와, 레이저 거리 센서가 스캔한 정보로부터 레이저 반사량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와, 획득된 레이저 반사량 정보의 패턴 인식을 통하여 차선을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은 이렇게 획득된 차선 정보 및 거리 정보를 기초로 획득된 연석 정보를 결합하여 보다 더 정확하게 교차로를 검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