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물성과 전기전도도가 조절 가능한 보론이 도핑된 환원그래핀, 및 이의 생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반도체 물성과 전기전도도가 조절 가능한 보론이 도핑된 환원그래핀 및 이의 생산 방법, 바람직하게는 대량생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보론이 도핑된 환원그래핀의 전기전도도를 측정한 결과, 전기전도도가 매우 우수하고, 안정성이 증가되었으며, p-형 특성을 나타내므로 그래핀 반도체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 발명에 의한 환원그래핀의 제조방법은 친환경적이면서도 공정방법을 간소화하여 제조비용이 절감되고, 대량합성이 용이하고, 반도체 물성과 전기전도도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그래핀 반도체의 생산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