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도체 및 복도체에 혼용 가능한 송전선로 검사 로봇

Abstract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송전선의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하며 선로의 상태를 검사하는 선로 검사 로봇으로서, 복수의 제1연결부가 상단에 형성된 몸체와, 상기 제1연결부에 체결 가능한 제2연결부가 하단에 형성된 지지 암 및 상기 지지 암의 상부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롤러를 포함하고, 상기 제1연결부와 상기 제2연결부를 결합 또는 분리하여 상기 지지 암이 상기 몸체와 탈부착 가능한 로봇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