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전선로 장애물 극복을 위한 선로 검사 로봇용 구동 롤러 및 이를 구비한 선로 검사 로봇

Abstract

송전선의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하며 선로의 상태를 검사하는 선로 검사 로봇용 구동 롤러 및 상기 구동 롤러를 구비하는 선로 검사 로봇이 제공된다. 상기 구동 롤러는 원통형의 몸체 및 상기 몸체의 옆면 둘레를 따라 형성되는 제1롤러홈 및 제2롤러홈을 포함하고, 상기 제2롤러홈은 상기 제1롤러홈 보다 상기 몸체의 반경방향 외측에 형성되며, 상기 제1롤러홈의 개구부는 상기 제2롤러홈과 연통되고, 상기 제1롤러홈의 단면적은 상기 제2롤러홈의 단면적보다 작아서, 상기 제1롤러홈에는 상기 송전선이 수용되고, 상기 제2롤러홈에는 상기 송전선 중간에 형성된 상기 송전선보다 단면적이 큰 장애물이 수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