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공동 수중 이동체

Abstract

본 발명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수중에 잠겨 이동하며, 초공동 현상을 이용하는 초공동 수중 이동체에 있어서, 수중에서 돌출된 선단부에 상기 선단부 표면과 접촉하는 물과의 사이에 라이덴프로스트 현상에 의한 기체막을 형성하도록 고온이 형성 가능한 고열부; 및 상기 고열부에 고온 상태가 되도록 에너지를 제공하는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포함하는 초공동 수중 이동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