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킬 사슬 변성 술폰화 폴리에테르술폰 공중합체 및 그 제조 방법

신규한 알킬 사슬 변성 술폰화 폴리에테르술폰 공중합체 및 그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 해당 알킬 체인 변성 술폰화 폴리에테르술폰 공중합체는 높은 열적 안정성 및 기계적 안정성을 가지며, 경제적이고 동시에 낮은 메탄올 침투성과 양호한 양성자 전도성, 양호한 물 흡수성을 가진다. 따라서, 기존의 나피온 등을 대체하여 고분자 전해질 막 연료전지 또는 직접 메탄올 연료전지 등과 같은 연료전지 상업화에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