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막용 비정질 수소투과합금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우수한 수소 투과도와 구조 안정성을 가지는 분리막용 비정질 수소투과합금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분리막용 비정질 수소투과합금은, i) 니켈(Ni), 코발트(Co) 및 철(Fe)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하나 이상의 제1 금속, ii) 니오븀(Nb), 탄탈륨(Ta) 및 바나듐(V)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하나 이상의 제2 금속, 및 iii) 지르코늄(Zr)을 포함하는 제3 금속을 포함한다. 제3 금속의 양은 25at% 이하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