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고분자 비대칭 복합막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실리콘 고분자 및 기공 형성제를 포함하는 고분자 용액을 지지체 상 도포하는 단계; 및 상기 지지체를 비용매에 함침하여 상전이시킴으로써 비대칭 복합막을 형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실리콘 고분자 비대칭 복합막의 제조방법 및 실리콘 고분자 비대칭 복합막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실리콘 고분자 비대칭 복합막의 제조방법은 간단한 상전이 방법만으로 진행되므로 제조효율이 우수하고, 실리콘 고분자를 이용하여 무기막의 특성을 가져 내열성 및 강도가 뛰어나면서도, 수투과 특성이 우수하여 수처리 용도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