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세노사이드 알지5 또는 진세노사이드 알케이1의 함량비율이 증가된 가공 파낙스속 식물 추출물, 그 제조방법, 및 그 가공 파낙스속 식물 추출물을 포함하는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파낙스속 식물 추출물을 류신, 글루타민, 라이신, 및 아르기닌으로 구성된 군에서 선택된 하나 이상의 아미노산과 함께 100 ~ 130℃에서 0.5 ~ 12 시간 마이얄형 갈색화 반응시켜 얻어진 가공 파낙스속 식물 추출물; 그 제조방법; 및 그 추출물을 포함하는 면역력 저하 및 항암제 내성에서 선택된 항암제 부작용 개선, 항산화, 항암, 항염증, 뇌기능 또는 인지기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 피부염 개선, 또는 건선 개선용 약학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