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LC 박막을 갖는 식품용기 및 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플라스틱 재질의 용기; 상기 용기의 표면 상에 형성되는 중간박막; 및 상기 중간박막 상에 형성되는 Si-DLC(Si-incorporated Diamond Like Carbon) 박막; 을 포함하는 Si-DLC 박막을 갖는 식품용기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표면에너지가 낮고 다공질인 플라스틱 재질의 용기에 Si-DLC 박막을 깨짐없이 안정적으로 증착할 수 있어, 높은 산소차단성 및 우수한 기계적 특성을 구현할 수 있는 Si-DLC 박막을 갖는 식품용기 및 그의 제조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