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 유체-유기용매 시스템을 이용한 다공성 생분해성 고분자 지지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공성 생분해성 고분자 지지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초임계 유체 공정에 유기용매를 적용하여 다공성 생분해성 고분자 지지체를 제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르면 생체온도 범위의 공정에서 다공성 및 다공의 균일도가 향상되고 내부 연결성이 양호해진 생분해성 고분자 지지체의 제조가 가능하고, 이는 단백질 등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한 조직재생능이 향상된 조직 공학용 지지체 제작에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