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유기 구조체를 포함하는 수처리용 분리막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유기 구조체(metal-organic framework, MOF) 및 폴리아마이드 고분자를 포함하는 활성층; 및 분리막 지지층; 을 포함하는 수처리용 분리막 및 이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수처리용 분리막은 수투과성 및 염배제율이 우수하여 액체투과성이며 수처리용으로, 다가 이온을 배제할 수 있는 나노여과막에 적합하며, 구체적으로 초순수의 제조, 음용수 처리, 폐수 전처리, 경수 연수화, 해수의 탈염 및 담수화와 같은 용도를 위한 역삼투 여과막 수처리에 적용할 수 있어 공정상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공정에 소요되는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