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계 용매를 이용하는 대나무 잎 추출물의 추출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대나무 잎 추출물의 추출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추출방법은 당업계에서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유기용매 추출법보다 추출 속도가 빠르고, 환경에 무해하며, 온도와 압력, 유기용매의 첨가량과 같은 추출조건에 따라 유용물질을 선택적으로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출율이 높고,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는 생리활성물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