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소드 특수화를 이용한 확장된 널 포인터 검사 제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메소드 특수화(method specialization)를 이용한 확장된 널 포인터 검사 제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컴파일 과정에서 메소드 호출을 만나게 될 경우, 호출되는 피호출 메소드(callee method)의 인수가 널(null) 값이 아니면 널 포인터 검사가 제거된 피호출 메소드를 호출하도록 코드를 수정하는 것을 그 구성상의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서 제안하고 있는 메소드 특수화를 이용한 확장된 널 포인터 검사 제거 방법에 따르면, 컴파일 과정에서 메소드 호출을 만나게 될 경우, 호출되는 피호출 메소드의 인수가 널 값이 아니면 널 포인터 검사가 제거된 피호출 메소드를 호출하도록 코드를 수정하는 것에 의해, 불필요한 널 포인터 검사를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