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키나아제 저해활성을 가지는 6-아미노-3-카복스아미도인다졸 유도체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 6-아미노-3-카복스아미도인다졸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및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질환의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약학적 조성물은 암질환을 유발하는 단백질 키나아제, 예를 들면 B-Raf 키나아제에 대하여 우수한 억제 효과를 나타내므로, 암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