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86 애플리케이션 바이너리를 암 호스트에서 큐이엠유를 이용하여 실행시키는 환경에서의, 암의 미사용 레지스터를 이용한 최적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x86 애플리케이션 바이너리를 ARM 호스트에서 QEMU를 이용하여 실행시키는 환경에서의 ARM의 미사용 레지스터를 이용한 최적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중간 코드(Intermediate Representation; IR)의 전역변수들 중 일부를, ARM의 레지스터 중 QEMU가 코드 생성 시 사용하지 않는 레지스터와 매칭시킴으로써, 해당 전역변수들의 사용 시 불필요한 load, store 명령을 생성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그 구성상의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서 제안하고 있는 x86 애플리케이션 바이너리를 ARM 호스트에서 QEMU를 이용하여 실행시키는 환경에서의 ARM의 미사용 레지스터를 이용한 최적화 방법에 따르면, 중간코드(Intermediate Representation; IR)의 전역변수들 중 일부를, ARM의 레지스터 중 QEMU가 코드 생성 시 사용하지 않는 레지스터와 매칭시킴으로써, 해당 전역변수들의 사용 시 불필요한 load, store 명령을 생성하지 않도록 하며, 그 결과 ARM 호스트에서 실행되는 x86 바이너리 수행 시간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