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산화물 연료전지에 개질 가스를 공급하는 장치 및 방법

Abstract

예비 개질기로부터 주 개질기로 공급되는 가스 중 일부를 분기시켜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음극으로 제공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에 개질 가스를 공급하는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이에 따라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에 공급되는 개질 가스 특히 메탄 조성을 빠르고 용이하게 변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택의 온도를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