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세리아 또는 금속 도핑된 세리아 및 리튬 염, 나아가 산화 비스무스로 이루어지는 세리아계 조성물, 세리아계 복합 전해질 분말 및 이를 이용한 소결 방법 및 소결체가 제공된다. 일예로서 상기 리튬 염은 세리아계 조성물에 대하여 0 중량% 초과 5 중량% 이하로, 산화 비스무스는 0 중량% 초과 10 중량% 이하로 포함된다. 세리아계 물질에 저융점 및/또는 휘발성의 화합물들을 첨가함으로써, 소결 온도를 낮출 수 있으며, 세리아계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의 기존 소결 온도인 1500℃ 보다 훨씬 낮은 저온 예컨대 1000℃ 이하에서도 높은 복합체 소결 밀도 예컨대 95% 이상의 소결 밀도를 확보할 수 있다.